default_setNet1_2

보성군 청년협의체 제1기 출범

기사승인 2019.11.28  20:44:23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청년협의체 발대식 개최

   
 

보성군은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군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 청년 22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보성군 청년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보성군 청년발전위원회 위원, 청년단체를 포함 총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청년아! 보성살자~, 보성에 살기 참 잘했다’슬로건을 외치며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제1기 보성군청년협의체 위원은 지역의 만 19세 이상 만 4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읍면, 관과소, 사회단체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했다.

보성군 청년협의체는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한다. 청년협의체는 ▲교육․홍보 ▲문화․예술 ▲일자리․창업 ▲주거․복지 등 4개 분과를 구성해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보성형 청년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청년이 떠나지 않는 보성은 청년의 목소리 없이는 실현될 수 없다.”면서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만들어 청년이 살고 싶은 보성, 매력이 넘치는 보성, 보성살기 참 잘했다 생각할 수 있도록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청년협의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 욕구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옥정 기자 okjeong@evernews.co.kr

<저작권자 © 에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