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성신협, 지역사회 아동 대상 원어민 영어교육 무상 제공

기사승인 2020.08.04  08:02:29

공유
default_news_ad1

장성신협(이사장 전청옥)은 원어민 영어교실을 통한 아동의 교육 받을 권리 증진을 목표로 코로나19 속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7월부터 3개월간 ‘2020 장성신협 어부바 원어민 영어교실’ 사업을 시행했다.

‘장성신협 어부바 원어민 영어교실’은 지역 내 원어민과 쉽게 접하지 못하는 관내 소외계층 아동에게 영어에 대한 기초학습과 생활 회화, 체험 위주의 원어민 영어교육을 무상으로 제공된다.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7월부터 주 2회 약 3개월간 10명의 아동에게 양질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성신협 장성읍점 2층 회의실에서 매주 화*목요일에 원어민 영어교실을 진행하며 월 1회는 관내 체험학습을 병행한다.

7월은 임동희 힐링 조각 체험학습장에서 조각체험(북하면)을 진행했으며, 8월은 레시피(북하면)에서 요리체험활동을 계획 중이며 9월에는 백련동편백농원(서삼면)에서 토피어리 및 편백도마 만들기 체험을 더불어 진행 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참여 아동과 학부모에게 많은 관심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청옥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신협은 미래 사회의 기둥이 될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신협은 1사 1교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소상공인 어부바 플랜으로 지역 내 소상공인 업체와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의미로 협약식 및 사업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진행했으며, 매년 溫세상 나눔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신협중앙회 행복한 집 프로젝트를 통하여 한지도배 및 장판교체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 및 복지사회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최옥정 기자 okjeong@evernews.co.kr

<저작권자 © 에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