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순군, 공직자 온라인 ‘청렴 골든벨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05.28  05:08:54

공유
default_news_ad1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25일 군은 청렴 골든벨 대회 결승전에서 수상자 6명을 선정, 27일 수상식을 열었다.

청렴 골든벨 대회는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공직자들은 청렴 자가 학습시스템을 통해 쌓아 온 청렴 상식, 부정청탁, 이해충돌방지 제도,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 문제를 풀며 청렴 관련 지식을 공유을 공유했다.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 ‘청렴 골든벨 Warming –up’을 거쳐 4월 16일 온라인 예선에서 100명을 선발, 25일 결승전을 치렀다.

예선, 본선, 결선 3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 결승전에서 단계별 5문항씩 총 15문항을 출제했고 수상자 6명을 선발했다.

대회 기간에 참여 직원이 많은 부서를 선정․포상하는 ‘부군수가 쏜다’ 등 게릴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관심도와 청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렴 골든벨을 비롯해 청렴 자가 학습, 청렴의 날 운영, 청렴 방송 실시, 청렴 식권제 운영 등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며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옥정 기자 okjeong@evernews.co.kr

<저작권자 © 에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