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화순 운주사, 산사 문화재 활용 콘텐츠 공모

기사승인 2021.07.01  04:56:33

공유
default_news_ad1

- 운주사 소재 문화상품·기념품 공모...유튜브 등 랜선 콘테스트도 진행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천불천탑 운주사(주지 무안스님)가 ‘2021년도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천개의 탑, 천개의 별’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천불천탑–별을 찾아라’ 프로그램에서는 운주사 소장 문화재를 주제로 한 참신한 문화상품과 기념품 등을 공모한다.

‘천불천탑-랜선 콘테스트’는 운주사를 둘러보며 느낀 소감 등을 SNS, 블로그,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9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고 10월 중 발표와 시상을 할 예정이다.

공모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천불천탑-체험장터’가 열린다.

체험장터에서는 퍼즐 탑 만들기, 단청·인경 등 체험, 지역 특산물 판매 등이 진행된다.

공모와 체험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운주사 누리집(www.unjusa.kr)에서 확인하거나 운주사 종무소(☎061-374-0660)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천불천탑 운주사의 매력을 더욱 빛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이번 온라인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산사 문화재 활용사업은 문화재청 주관 사업으로 운주사는 올해 처음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최옥정 기자 okjeong@evernews.co.kr

<저작권자 © 에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